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정보/갤럭시 칼럼

갤럭시 8세대 기기 통신사 변경법 (S8, Note8, A8)_사진포함 상세하게 설명

by 시연파파 2018. 10. 1.
반응형

최신 펌웨어에 맞게 내용을 새로 수정한 글있습니다. 

그 게시글 보시고 작업하세요~

링크



작업 중 오류가 나지않게 자세하게 사진 포함해서 리뷰를 다시올림니다.

강좌는 S8+ (G955N) SKT기기를 KT로 변경한 내용으로 작성하였고 최신펌웨어로 작업되었습니다.


1.준비물


1) 변경시킬 통신사의 구형 CSC : 링크 (기종, OS버전 상관없이 통신사만 선택하시면 됨니다)

2) 본인기기의 변경시킬 통신사의 최신 펌웨어 (Samfirm 프로그램에서 받으세요. ex S8+ SK에서 KT로 바꾸고 싶으면 S8+ KT펌웨어로 받으시면 됨니다.)

2.적용 방법

1) 변경시키고 싶은 통신사의 펌웨어를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둡니다. 초기화 펌웨어는 AP, BL, CP, CSC, Home_CSC(일부 기종은 Userdata도 있음)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 펌웨어 CSC~~~~.tar.md5의 이름변경을 하여 md5를 지우고 CSC~~~~.tar로 바꾼 후 압축프로그램으로 열어 pit 파일을 풀어둡니다. 


3) 변경시킬 통신사의 구형 CSC를 다운받아 기기 외장SD카드에 복사합니다.


4) 기기 전원을 끈 후 전원+볼륨하+빅스비키를 눌러 다운로드모드로 진입합니다.


5) 오딘을 실행한 후 USB를 연결하고 오딘의 BL AP CP메뉴와 Pit 메뉴에 압축해제시킨 pit 파일을 아래 스샷처럼 로드합니다.



6) Options 탭에서 Auto Reboot를 체크해제하고 Start를 눌러 펌웨어를 플래싱합니다.




7) 펌웨어 플래싱이 완료되면 아래사진처럼 재부팅되지않고 대기하는데 여기서 실수없이 잘 따라오십시요.



8) 위 사진에서 볼륨키하+전원키를 7초정도 누르면 재부팅이 됨니다. 여기서 즉시 볼륨키상+전원키+빅스비키를 눌려 리커버리로 진입합니다. (반드시 즉시 리커버리로 진입해야 오류가 안남니다)


9) 리커버리로 들어가면서 시스템업데이트 설치 화면이 나오고 곧 명령어 없음이 나오는데 당황하지마시고 기다리면 리커버리로 진입됨니다.




10) 5번째 메뉴인 Wipe data/factory reset 선택.


11) Yes를 눌러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12) 4번째 메뉴인 Apply update froe SD card를 선택


13) 변경하고자하는 통신사의 구형기기 CSC를 선택합니다. 



14)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면서 부트애니가 기존통신사 부트애니에서 해외판같은 Samsung 으로 바뀐 상태가 됨니다. 부팅이 완료되면 초기 모든 설정을 진행하여 홈화면까지 진입합니다. 



15) 여기서 앱서랍이나 설정에 가보면 여러통신사 세팅이 혼합되어있는 혼종상태이나 정상이니 걱정마세요. (SK로 바꾸면 SK와 U+혼종, KT로 바꾸면 KT와 U+혼종이 나오는듯 합니다)




16) 재부팅하고 즉시 볼륨키 하+전원+빅스비키를 눌러 다운로드모드로 진입합니다.



17) USB를 연결하고 CSC메뉴에 Home_CSC~~~~.tar를 로드시킨 후 Start합니다. (여기서 Userdata는 설치하지않습니다.)




18)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되고 Installing system update가 뜨고 32%에서 Erasing이되면서 재부팅이 됨니다.




19) 부트로고가 나오고


20) KT (바꾼 통신사) 부트애니가 나오면 성공입니다.,


21) 혼종상태였던 홈화면, 앱서랍도 정돈이되면서 깔끔해졌구요.


22) 설정의 소프트웨어 정보에가보면 서비스 공급자 SW버전이 KTC/KTC/SKO로 바뀌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3) 설정메뉴도 혼종에서 깔끔해졌구요.



24) 통신사 기본앱 설치 및 OTA가 이상없이 잘 적용되도록 하기위해 다시 전원을 OFF 합니다.


25) 다운로드모드로 진입해서 USB를 연결하시고 오딘을 실행합니다.


26) 준비물 2)의 순정펌웨어 AP, BL, CP, HOME_CSC, Userdata 5개의 파일을 로드한 후 플래싱합니다. (CSC가 아닌 Home_CSC입니다.)


27) 플래싱이 완료되면 리커버리로 들어가서 공장초기화를 하신 후 사용하십시요.


28) 오레오에서 변경하신 후 OTA로 파이업데이트를 하시면 됨니다. 혹은 파이 최신펌웨어를 받아 오딘으로 설치하셔도 되구요~

이 순서로하시면 에러없이 변경이 가능합니다. 3번하면서 모두 에러가 없었으니 차근차근해주세요. 중요한건 파랑색부분으로 표시했으니 꼭 잘 읽어보시고 작업해보세요.






반응형